수원 조원동 홍가네 솥뚜껑 생삼겹살 후기

반응형

생일을 맞이하였습니다. 친구가 밥을 사준다고 해서 동네 주변에서 밥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친구 근무가 늦게 끝나서 야간에 하는 고깃집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늦으면 항상 시간에 쫓기면서 먹게 됩니다. 9시에 만나서 간신히 11시까지 영업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수원 조원동에 위치한 홍가네 솥뚜껑 생삼겹살입니다. 그럼 식사 후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수원-홍가네-솥뚜껑-생삼겹살

 

 

 

다양한 메뉴

 

생삼겹살 가격은 요즘 시세에 비교하면 평균가인 것 같습니다. 삼겹살 이외에도 제육볶음에 소갈빗살, 닭볶음탕까지 다양한 메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점심 메뉴도 팔고 있네요. 육개장에 김치찌개까지 고깃집인데도 한식당 수준으로 가짓수가 아주 다양해 보입니다. 생긴 지는 1년이 넘었다고 하는데 저는 처음 가봅니다. 간판도 매우 깨끗해서 새로 오픈한 줄 알았습니다. 생삼겹살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홍가네-생삼겹살-매뉴

 

 

 

깔끔한 인테리어

 

가게는 넓진 않지만 깨끗한 편입니다. 원목의 색감으로 따뜻한 느낌을 주고, 저녁 9시가 넘은 시간에도 손님들이 꾀나 있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 3~4팀 정도 있었던 것 같네요. 사실 옆에 조원동 마포집에 가려고 했는데 영업을 조기마감 한다고 해서 이곳으로 오게 됐습니다. 과연 맛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기본찬 구성

 

기본찬입니다. 무쌈과 명이나물도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것들입니다. 거기에다 비싼 미나리도 줍니다. 요즘 채소값이 비싼데요. 기본찬은 이렇게 있습니다. 양파 절임 소스 맛은 뭔가 오묘하고, 독특했습니다.

 

 

 

 

 

 

통통한 생삼겹살 + 구수한 된장찌개

 

된장찌개도 제공해 줍니다. 삼겹살이 나왔네요. 색감은 보기에 괜찮아 보입니다. 2인분에 총 5덩어리 주셨어요. 고기 두께는 두터운 편입니다. 된장찌개는 전형적인 시골 된장맛이 나는 아주 구수하고, 칼칼하고 맛있는 맛이 났어요. 맨밥에 먹어도 맛있을 맛입니다.

 

 

 

 

 

 

알맞은 구성

 

솥뚜껑 위에 올려봅니다. 판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밑으로 국물이 다 흐르니까 김치국물과 돼지기름이 섞이지 않으니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는 보존되고, 고기에서 흐르는 기름을 김치가 고스란히 흡수해 줍니다. 그 외에 감자와 버섯에 콩나물무침도 주시네요. 솥뚜껑 삼겹살 세트로 알맞은 구성인 것 같습니다.

 

 

 

 

 

 

홍가네-생삼겹살-2인분

 

 

 

배가 고파서 기다리기 조금 힘들었지만 이제 퇴근한 친구를 위해서 손수 고기를 굽고, 예쁘게 잘라 보았습니다. 김치는 역시 돼지기름에 볶아지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맛있게 익기만을 기다려 봅니다.

 

 

 

 

 

 

먹기 좋게 자르고, 김치도 기름에 알맞게 볶아진 후 야채와 콩나물과 함께 먹어봅니다. 생일이라 기분 좋게 술도 한잔 기울이며 먹는 삼겹살 맛은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배고픈 참에 참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먹을만한 괜찮은 고깃집

 

삼겹살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1주일에 2~3번은 꼭 삼겹살 생각이 납니다. 새로 가게 된 홍가네 솥뚜껑 생삼겹살, 전체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삼겹살은 깊은 맛까지는 아니지만 먹을만했고, 구성도 괜찮았다고 생각됩니다. 양파절임 맛은 개인적인 취향으로 좀 오묘했던 게 살짝 걸리는 부분입니다. 볶음밥이 맛있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이날은 영업시간 때문에 서둘러 나왔지만 다음에 기회가 되면 볶음밥도 먹어보고 싶습니다. 매콤한 콩나물무침에 볶아먹는 볶음밥은 한국인라면 안 반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수원-조원동-삼겹살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1시

031-241-8985

 

주소 정보가 없어서 정보를 따로 걸어둡니다. 볶음밥과 기타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참고 바랍니다.

 

 

 

수원조원동홍가네생삼겹살주소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