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하스 포스처 후기, 사무용 의자, 인체공학 오피스 체어
- 상품리뷰
- 2024. 1. 6. 22:26
사실은 책상보다는 의자가 더욱 중요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살도 찌고, 퇴행성 관절염도 찾아오면서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일은 학습이 아닌 고통으로 변질됩니다. 지금까지 여러 의자를 써 봤지만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거나 경품으로 받은 저가형 의자였습니다. 그러다 이번에 좋은 기회에 제가 평소에 그토록 갖고 싶었던 누하스 포스처(POSTURE) 의자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사무용 의자로 추천하고 싶은 인체공학 오피스 체어 누하스 의자에 대해 좀 더 자세한 후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누하스 포스처 후기
누하스 포스처는 현재 시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대략 36만 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그동안 사 왔던 의자는 보통 10~15만 원 사이의 의자들이었는데 품질상 한계를 많이 느끼고 경험하면서 더 괜찮은 의자는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하는지 체험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그래서 부족했던 부분들을 보완하여 짚어보고, 꼼꼼한 후기를 토대로 신중히 누하스 의자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특별 할인 시점에 거의 반 가격인 17만 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었고요. 누하스는 방문 설치 서비스가 들어가기 때문에 제가 낑낑대며 조립할 필요도 없었죠. 구매 2일 만에 도착한 누하스 본품은 고급스러움 그 자체였어요. 견고한 가죽과 퀼팅 포인트의 좌석, 요추 지지대가 너무 세련된 우아함을 품어내고 있었습니다.
사무용 의자
또한 고급스러운 퀼팅 무늬가 다른 의자들과는 확연히 다른 독보적 디자인이었고, 좌석의 사이드와 허벅지 부분의 도톰하고 풍성한 쿠션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쿠션 높이는 재보니 대략 10cm 정도 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오래 앉아도 엉덩이가 배기거나 아픈 게 없었습니다. 처음 앉았을 때 느껴지는 안락함과 편안함은 진짜다, 편하다, 잘 샀다는 것을 진심으로 느끼게 해 주었고요.
원래 허리도 안 좋고 비만이 좀 있어서 이전 의자들에 30분만 앉아도 허리가 너무 아프고, 엉덩이도 배겨서 금방 드러눕곤 했습니다. 그 핑계로 PC 작업을 미루고, 할 일도 진척이 안 돼 의자에 앉는 게 고통 그 자체였습니다. 그런데 누하스 의자로 그 고통이 싹 사라져서 너무 신기합니다. 이런 편안함 정말 처음입니다.
또 누하스 가죽은 인조가죽이지만 그중에서도 PU 가죽 재질입니다. PU 가죽이란 폴리우레탄의 약자이며 폴리염화비닐 재질인 PVC보다 한 차원 높은 품질의 가죽 소재입니다. PU는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하고, 관리만 잘한다면 부식도 예방할 수 있어 내구성이 높은 가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 의자를 구매할 때 가죽에 신경 쓴 이유는 이전 의자가 PVC 재질이었는데 관리를 소홀히 하고, 햇빛이나 습기에 노출이 되면서 가죽이 산산조각 부서지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마치 김 가루 같다고 할까요? 이 때문에 가죽은 의자를 구매할 때 중점 포인트로 잡고 구매하였습니다.
인체공학 오피스
놀라웠던 건 누하스 의자에는 좌석만 있는 게 아닙니다. 요추 지지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무려 5단계의 단계 조절이 가능하고, 내 몸에 맞출 수 있는 인체공학 오피스 의자입니다. 저는 이걸 약 3단계 정도로 제치고 사용하는데 허리를 딱 받쳐주고, 지지대 덕분에 엉덩이와 허리에 안정감이 들면서 허리가 굽는 것도 방지해 주더라고요.
그동안 자세 때문에 허리 교정의자와 허리 받침대, 엉덩이 쿠션 등 모든 보조 도구를 다 사용했었는데 이제 모두 필요 없게 되었어요. 누하스 요추 지지대 하나면 끝입니다. 지금도 2시간째 앉아있는데 아주 편안합니다. 학습 능률에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의자 높이
누하스 후기를 분석하면 대다수의 분이 좋은 평을 남기고 계셨는데 소수의 분이 의자 높이가 높다, 발이 뜬다는 의견이 종종 있더라고요. 그래서 구매 전에 저도 살짝 고민이 됐습니다. 불편하면 어떡하지, 책상과 단차가 안 맞으면 어떡하지 하고 말입니다. 그렇지만 좋은 할인 기회였고, 저의 감을 믿어보기로 했지요. 실제로 받아 테스트해 보니 염려할 만한 부분은 없었고요. 높이를 모두 올렸을 때 발이 뜨긴 했지만 제 신체에 맞게 모두 내려서 사용 중이고요, 제 키가 161cm인데 높이를 아주 내렸을 때 발도 바닥에 완전 잘 닿았습니다.
견고한 5발
이전에 경품으로 받았던 14만 원 상당의 사무용 의자가 있었는데 낑낑대며 했던 셀프 조립과 받침대인 5발의 스틸 프레임에 지저분한 도색이 생각납니다. 그때가 더욱 비교되는 건 누하스 체어의 모든 재질은 어떤 흠집도 없이 깔끔하고, 정갈했기 때문입니다. 5발에서도 느껴지듯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도색과 자유롭고 부드러운 바퀴의 움직임이 이 의자가 왜 가격이 나가는 건지 이유 있는 값어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1시간 넘게 힘겹게 조립할 필요도 없었지요. 기사님이 오셔서 숙련된 기술과 장비로 10분 만에 조립을 뚝딱 해주시고, 테스트와 작동법까지 다 알려주고 가셨으니 서비스도 대만족이었습니다. 이 의자가 너무 맘에 들고, 아늑해서 앞으로 가죽 관리 잘해주면서 오래 써보고 싶습니다. 저의 애착 물건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너무 만족스러운 누하스 포스처 의자 제 돈 내고, 제가 산 리얼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