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책은 돈버는법에 관한 이야기 북토크, 독서법 - 고명환 강연
- 배움노트
- 2023. 1. 8. 22:28
책 중에서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아도 될 자유. 나에게 필요한 돈 이외의 많은 돈은 내게 스트레스를 줄 뿐이다. 필요한 만큼만 벌고, 그 이상을 벌기 위해 하기 싫은 일을 하지 않는다. 돈의 노예가 되는 순간, 더 이상의 자유는 없다.
자유를 얻으면 창의적이 된다. 그럼 더 많은 기회가 보인다. 내 능력치 이상의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에 끌려다니는 삶을 살아야 한다. 난 그게 싫다.
나는 그동안 주식, 경매, 부동산, 펀드 같은 것들은 몰랐다. 왠지 도박 같기도 하고 안 좋게 생각했다. 하지만 이젠 아니다. 투자를 안 하더라도 관련분야를 공부하는 게 경제흐름 파악에 도움이 된다.
생생 리얼 북토크 현장
책을 구입하고 실제 강연이 궁금해서 좋은 기회에 북토크 강연을 다녀왔다. 정말 오랜만에 서울을 방문해 을지로에 있는 상상유니브에 도착했다. 이 많은 좌석이 나중에 꽉 차게 된다. 앞에 앉으면 사인을 빨리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수줍수줍 하지만 맨 앞줄에 앉아 생생 리얼한 강연을 귀담아들을 수 있었다.
인증샷 필수인 이런 강연 오랜만이라 너무 새롭고 좋았다. 늘 쳇바퀴 도는 삶의 굴레에서 새로운 마인드를 리셋하는 일, 그것은 나를 자극시킨다.
천진하고, 매너 좋은 고작가
시간에 맞춰 고명환 님이 도착하셨고, 일일이 사진촬영과 싸인도 친절하게 해 주시는 젠틀남이셨다. 또 실제로 보니 매너도 굉장히 좋으시고, 키도 크시고, 연예인은 연예인인가 뭔가 후광이 비추었다. 그리고 표정이 밝고, 행동은 생기 있고, 의욕적인 게 느껴졌다. 매일 독서하는 게 너무 즐겁다는 고명환 작가, 매일매일 뭔가 새로운 사고와 상상을 하실 것만 같은 천진한 어린아이 느낌도 있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싸인도 받았다.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라는 말이 참 고무적이고, 의욕을 뿜뿜 하게 만드는 것 같다. 정말 간절히 원하는 경제적 자유, 좀 풍요롭게 살아보자. 적어도 10년 후에는 풍요롭기를 소망한다.
성장을 위한 독서하는 삶
알찼던 강연이 끝났다.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셨다. 독서법과 장사법에 관한 여러 이야기들. 특히 강조하셨던 것은 독서법에 관한 이야기. 책을 읽으면 나아가야 할 방향이 보이고, 생각이 바뀌고, 영감도 많이 떠오른다고. 그러고 보면 성공한 사람들은 모든 책을 많이 읽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나도 다독하며 나를 성장시키는 삶을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꾸준히 하는 게 제일 어려운 것이지만 더디 가도 한번 가보자고 다짐했다.